재테크/주식 / / 2025. 5. 12. 22:59

[한국단자] 주식 종목 분석 (실적주, 자율 주행차 관련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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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트로

 

오늘의 종목.

한국단자 되시겠습니다.

코드 025540 . 코스피 상장기업입니다.

 

기업개요

 

 

 

1973년 4월 설립되었군요.

전기회로 개폐 및 보호장치 제조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인천이었군요~

 

인천광역시 연수구 갯벌로 38

소재하고 있습니다.

 

 

공시서류작성기준 많은 계열회사가

존재합니다. 총 15개 회사가 있는데

중복상장이 되어 있지 않은 모습입니다.

 

은근 상호 변경 많이 하는 회사

많습니다. 주의+1

(잡기술입니다.)

 

가장 중요한 사업개요

 

 

우리 한국단자공업은 

어떤 일을 할까요.

 

커넥터 관련 부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용 커넥터와 

전자모듈을 비율 100%을

넘기며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출액 1조 6천억원

 

 

 

 

 

PER도 낮고 배당도 적당하고요.

뭔가 저평가 같은 느낌이 납니다.

조금 더 파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분석

 

강점

  • 50년 이상의 안정적 기업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
  •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친 고객 포트폴리오
    (한놈만 팬다 X)
  • 커넥터 산업의 성장성 지속

약점

  • 커넥터 산업은 레드오션
  • 환율에 따른 영업이익 롤러코스터

재무분석

 

손익계산서

 

  • 매출액 : 1조 5천억 원(2024년)
  • 영업익 : 1,713억 원
    눈여겨볼 부분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상승추세라는 점.

재무상태표

 

 

이 경우 부채비율을 보는데,

부채가 늘고 있지만

전체적인 자산이 함께 늘고 

있으며 비율은 늘지 않고

줄었으므로 한잔해~

 

현금흐름표

 

투자활동현금흐름에서

꾸준한 성장을 위해 

무언가에 돈을 투입하고 있습니다.

 

주식 잡기술 중 하나 + 버튼 눌러

세부정보 확인하기.

 

 

보아하니 유형자산의 증가가 매년 1,000억 원 

가량 발생하고 있군요.

 

어떤 것이 유형자산으로 잡히고 있는지

파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잡기술 2 공시를 통해 세부정보 얻어내기.

 

유형자산의 변동내역

당기에 건설 중 자산이 

600억 원가량 증가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토지가 아니고 건물이며

공장일 확률이 높겠죠

 

“한국단자, 신규 고객 발굴·멕시코 2 공장 증설 등으로 성장 기대” - 매일경제

 

“한국단자, 신규 고객 발굴·멕시코 2공장 증설 등으로 성장 기대” - 매일경제

하나증권은 21일 한국단자에 대해 높은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한국단자의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485억원이다. 같은 기간

www.mk.co.kr

 

뉴스 검색을 통해

멕시고 제2공장 증설로 

인해 꾸준히 유형자산 증가로

이뤄지는 것 같습니다.

준공 후 수년간 감가는

어느 정도 발생하기 때문에

한동안 영업이익에 일부 저해가

될 수 있지만 실제 현금흐름에는

나쁘지 않으므로 참고만 합시다.

 

재무 차트

 

 

한국단자는 지난 30년간

꾸준히 성장하는 회사였다는

점에서 두리뭉실하게나마 

발전성이 있는 회사라는 생각이 듭니다.

 

재료분석

 

긍정적 재료

  • 전기차 시장 성장으로 
    커넥터 수요 증가
  • 5g 통신망 확산으로 커넥터 증가
  • 자율주행 자동차 

 

부정적 재료

  • 미중 무역 전쟁 및 분쟁으로 인한
    원자재 수급 악영향 가능성
  • 환율
  • 경쟁사 증가 이슈

차트 분석

 

주봉차트

 

1년 6개월 정도 횡보장을

그리고 있군요.

 

스토캐스틱 상에서 

주봉을 이용한 눌림목 

매매의 자리로 보이지만

이미 누적된 박스로 인해서

이탈의 여지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만, 회사의 사정이 나빠지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빠지는 것 +

장기 투자의 매력이 있다고 여겨진다면

소액으로 분할매수도 검토해 볼 수 있습니다.

 

월봉차트

 

 

손절라인은 필수입니다.

 

주관적인 손절라인은

월봉상 5만 5천 원 부근에서

정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장기 이평선을 건드리기도 전에

추세를 만들며 우상향입니다.

 

분명 저가에서 매수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많을 테지요.

아직 한국 자동차부품과

관련 산업은 현대자동차를 

보더라도 아직 미래는 밝습니다.

 

운이 좋아 주가가 튀더라도

무조건 수익 실현이 필요한

자리는 10만 원입니다.

 

막상 그 가격이 가면 한주만

산 사람이더라도 더 갈 것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거니와

살껄하던사람도 10만 원 돌파라는

기대감 때문에 고점에서 

매수하기도 하는 양날의 검 

같은 상황입니다.

 

익절은 언제나 옳습니다.

 

기타 사항

 

당사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주식 소각과 자기 주식 취득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결론

 

큰 박스로 보자면 당사의

주가는 5만 원과 10만 원을

횡보하고 있습니다.

 

펀드맨털은 조금 긍정적이고

과거의 수치들은 회사의 능력을

입증하는 백미러입니다.

 

미중 갈등은 소강상태에

접어들면서 관세로 인해

당사가 입을 대미지는

제한 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증설 중인 멕시코 제2 공장이 

원활히 준공되어 재무에 반영된다면

주가 10만 원도 머지않았으리라

조심스럽게 기대해 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본 포스팅은 공부용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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