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 2023. 1. 8. 01:47

고전게임탐방기 녹스 NOX 전사 챕터 4~6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닌니와 함께입니다.

 

20여년만에 녹스 정주행 중입니다.

 

전사로 저번 포스팅에서 아래와 같이 챕터 1~3 클리어하고 녹스 전사 두 번째 포스팅 올리네요.

 

고전 게임 녹스 NOX 전사 챕터 1~3 플레이 :: 닌니와 함께 (tistory.com)

 

고전 게임 녹스 NOX 전사 챕터 1~3 플레이

안녕하세요 닌니와 함께입니다. 고전 RPG게임 추천 [NOX / 녹스] (당시 디아블로2 라이벌, 2000년 발매) :: 닌니와 함께 (tistory.com) 고전 RPG게임 추천 [NOX / 녹스] (당시 디아블로2 라이벌, 2000년 발매) htt

ninnini.tistory.com

 

상대적으로, 튜토리얼 개념이 챕터 1,2에 포진되어 있어서 인지 금방 깼었는데,

전맵, 전 아이템, 히든 스폿 다 찾아다니며 깨다 보니 4,5,6은 시간이 걸렸네요.

 

그러면 어떻습니까 재밌으면 됐죠 ㅎㅎ

 

챕터 4는 지하무덤 편입니다.

 

언데드가 창궐하고 녹스에 이상징후가 보이니까, 

우리 공중전함 할아버지의 부탁으로 한 바퀴 도는데,

처음 돌면 생각보다 호흡이 깁니다.

몬스터는 단순합니다.

유령, 좀비, 해골과 제너럴 해골 등이 등장합니다.

 

돌주먹 함정하고 네크로맨서 파이어볼 빼고는 한방컷 없으니, 크게 조심할 데는 없습니다.

무기는 되도록 화염 속성무기 추천합니다.

상자 등 오브젝트 깨부수는 막칼하나랑 세컨드무기로 화염무기 장착 하면 됩니다.

방패 있으면 좋은데 단점이 있습니다.

방패 들고 1초 정도 기다려야 방어 자세를 취하고 실제로 방어가 됩니다.

실용적이지 않아요, 타이밍 맞추느니 돌려 까기 하면서 몬스터 치는 게 훨씬 수월합니다.

저는 상남자 콘셉트로 물약 빨면서 죽~ 밀어냈습니다.

이렇게 벽돌 색이 다른 곳은 미니맵에 티도 납니다. 

챕터 4 네크로맨서입니다

헤쿠바(최종보스)와는 첫 만남이네요.

북괴의 정은이 형처럼, 지하에서 뭔가 께름칙한 실험을 하고 있네요, 아직은 마음대로 뭔가가 잘 안 되나 봅니다.

네크로맨서 잡아주고요~

 

 

두 번째 보스입니다.

무덤의 바바리안 수호자, 아까는 메인스토리를 이어나가면서 네크로 맨서를 잡아야 했다면, 지하무덤 자체의 방어기제 같은 존재입니다. 버서커 차지 한방, 밀어내기 철퇴도 좋고 아무 무기나 잡고 뚜까 때리고 넘어갑니다.

 

제가 서있는 곳에서 쭉 달리면 화살도 피하는 남자가 됩니다.

 

 

서브퀘스트로 빨간 망토를 마을 옆 부두에서 찾아주고 아이템 정비한 후 오우거 마을로 쳐들어가면 됩니다

가는 길이 꽤 멉니다

주로 나오는 몬스터는 곰, 늑대, 오우거, 오우거 암놈입니다.

 

 

입구 잠겨있네요,

나중에 귀찮아질 일을 방지하기 위해 표창으로 잡몹 정리해 줍니다.

좌우의 방에 가서 장치를 하나씩 건드려 놓으면 문이 열립니다.

오우거 마을로 진입하는 중입니다.

요긴한 스킬입니다.

마법사 같이 이리저리 도망가면서 치는 몬스터들을 상대하기 좋습니다.

 

잠입 성공!

전혀 막강하지 않은 막강한 은 오우거 액스입니다.

오우거 액스 쓰레기니까, 무시하셔도 됩니다.

바닥 몇 번 치면 바로 깨집니다.

공격 딜레이가 길어서 한대 먼저 맞고 몬스터 쳐야 합니다.

돌려 까기 불가능합니다.

마을 여자들을 구출해 주고요~!

 

주변 몬스터들은 전부 다 제거 후 여자들을 구하는 게 맞았나 봅니다.

하마터면 죽일 뻔했어요. 

체력이 있던 것을 깜빡했어요.

몇 대 맞으면 죽습니다.

 

대신, 바닥에 음식물을 떨어뜨려 놓으면 먹고 체력을 회복합니다.

당시에는 획기적이었어요.

여자들을 데리고 마을 입구로 가다 보면 자동으로 챕터 6으로 넘어갑니다.

 

다시 전사의 고장, 마을로 돌아갑니다.

호 렌더스에게 하버드 받으러 가야 합니다.

호 렌더스가 순순히 하버드를 줄 일이 없겠지만, 마을이 공격받고 있으니 일단 가봅니다.

오른쪽 상점 외에는 상점이 없습니다.

완전 바가지입니다.

오우거 마을에서 전리품을 거의 염가에 처분해야 합니다.

 

전사들의 무기나 방어구는 비싸긴 합니다만, 쏘 헤비해서 많이 못 들기 때문에,

어렸을 때는 막일로 날랐는데, 왜 그랬나 싶네요, ㅎㅎ

 

적당히 필요한 무기만 줍고, 내구도가 얼마 남지 않은 무기는 처분하거나 버립니다.

 

여기서부터 그레이트소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사 전용무기이며 방패를 들 수 없는 양손 무기이지만 대부분의 논타깃 마법과 상대방의 칼질을 막아냅니다.

 

방황하는 기사들에게 말을 걸면 저렇게 따라옵니다.

전투능력이 좋습니다.

 

걱정돼...

 

하버드도 뺏기고, 호 렌더스 일기토 신청하자마자 한방컷 당하고 맙니다.

 

헤쿠바는 바쁜 일정이 있는지 네크로멘서에 세 하버드 들고 복귀하라고 명령해 놓습니다만,

우리 잭은 동료 기사들과 함께 추적해서 네크로맨서 뚜까 팹니다.

이렇게 챕터 6을 클리어하면 끝.

 

하버드는 녹스를 구할 수 있는 전설의 무기 중하나입니다.

 

너무 강력한 무기이기 때문에 전대 용사는 부품을 하나씩 떼서 전사, 마법사, 소환술사 대표들에게 맡겨놓은 상태입니다.

 

전설무기답게 내구도가 닳지 않는 것 외에는 아직까지 다른 효과가 없습니다.

 

상자 까기 좋은 정도?

 

이제 절반정도 온 것 같네요.

 

챕터 7은 마법사의 성입니다.

 

그럼 20000~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