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플레잉을 2D 도트 이미지로 애니메이션 화하여 감수성을 자극하는 게임입니다.
이 세계에서 소환되는 오래된 소환기계에서 다이아를 활용해 소환하는 캐릭터들을 강화하고,
또, 아이템(유물)을 강화하고, 아이템에 적용하는 룬을 강화하고
캐릭터에 장착하는 룬을 강화하고 스테이지를 깨는 것이 주요 콘텐츠라 할 수 있겠네요.
서두가 길었습니다.
오프닝 화면입니다.
기계가 막 돌아가고 저 안에서 소환이 됩니다.
메인화면입니다.
마을, 고나리, 유물, 소환, 상점 이렇게 다섯 개의 하단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중단에는 메인시나리오, 클랜,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습니다.
비하인드 스토리는 각 캐릭터 레벨 30이상을 달성하면 캐릭터마다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고
소정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SSR 이상의 스토리이상이어야 레벨 30이상을 달성도 하고 할 텐데요,
여유가 없는 소과금러는 굳이 SR이하의 캐릭터들을 레벨 30 찍기가 초반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재화는 총 여섯 가지입니다.
골드, 신석(유료), 신석(무료), 행동력, 영혼의 정수, 에테르입니다.
핵심이 되는 것은 당연히 신석(유료)입니다.
과금을 위해 광고를 보라던가 하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해서, 무료 신석도 굉장히 귀한데요.
어지간하면 메인시나리오를 진행하면서 최초 클리어시 나오는 무료 신석(1개~2개),
이벤트로 지급되는 신석이 가장 큰 수급처입니다.
소환을 하면 의외로 SSR 캐릭터가 잘 나오고요.
캐릭터들은, 물, 풀, 전기, 불의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퍼즐은 위 네 가지의 상성으로 풀어나간다고 보면 됩니다.
퍼즐은 3개 이상 같은 색을 매칭되는 것을 1 콤보로 최대 8까지 하여 대미지가 가산됩니다.
즉 많은 퍼즐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콤보의 개수를 늘리는 것이 게임의 묘미입니다.
콤보를 없애더라도 속성별 몇 개의 블록이 사라졌냐가 관건입니다.
턴이 종료되어 새로운 턴에 도달하기 전까지 새로운 블록은 내려오지 않으니
어느 정도는 복불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추방된 마녀님은 왜 추방이 되었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 비주얼입니다
상점누나도 단골이 되고 싶네요.
소소한 공략 소개할게요.
신석(다이아)의 수급방법은, 이벤트와 스테이지클리어, 일일퀘스트입니다.
스테이지 클리어가 쏠쏠하니 최대한 높은 스테이지를 난이도를 높여가며
해금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겠네요.
소환은 하나씩 소환하기보다는 100개의 신석을 모아서 한꺼번에 하는 것이 확정적으로
SR을 가져오므로 조금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상점에서는 비밀상점으로 내려가면 골드나 다른 재원의 아이템으로 필요한 영혼석이나 룬을 살 수 있으니 가끔
들어가 봅니다.
속성 캐릭터 간에 받는 속성대미지와 대미지는 차이가 크니까 전략적으로 덱을 꾸려하고
퍼즐도 상대방에 맞춰서 콤보를 내야 하므로 머리를 쓰려고 하면 굉장히 아픕니다.
저 같은 경우는 그냥 닥콤보 입니다만... 운이 좋으면 8 콤보 이상 나옵니다.
공식 카페나 디스코드를 통해 이벤트 참여나 세세한 공략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실히 하나 이상의 힐러가 있으면 좋겠네요. SSR이상의 힐러가 있으면 콤보가 초반에 덜 나오더라도
웨이브가 4개 이상일 때 체력이 버티니까 좋은 블록이 뜰 때까지 버티기가 가능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상성을 이용해서 빠르게 진행하거나 콤보를 확실하게 넣으면 좋겠지요.
AP는 액션포인트로 행동력을 말합니다. 매턴 3개 정도 쌓이는데요.
우리 주인공 해골전사는 액션포인트를 높여주는 기본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액션포인트를 많이 갈아 넣어서 블록을 많이 해체할 수는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다수의 콤보를 만들 수는 없습니다.
콤보를 만들 3개 이상의 블록 자체가 줄어들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록을 전체적으로 밭갈이하듯이
세팅하고 싶다면 특정 속성을 전체적으로 이어서 10개씩 사라지게 할 수는 있겠네요.
그다음 턴에 나오는 블록을 기대해야겠지요
추방된 마녀의 번개 블록은 콤보를 이용해 대미지가 가산되면 반대상성을 제외하고 높은
공격률을 보여줍니다. 모두 공격이라 잡몹 정리할 때도 좋고요.
우리 메테리오 군은 SSR로 높은 단일공격력을 가지고 특히 35%확률로 상대방을 1턴간
침묵에 이르게 합니다. 중요한 순간에 보스에게도 먹히는 턴이 오니, 잘 활용하면 좋겠네요.
우리 타스엔벨라는 필살기로 침묵1을 단일 개체에 적용하므로 전략적 가치가 높습니다.
그 외에는 전체공격을 주력으로하는 SSR 캐릭을 성장시키는 중입니다.
(사실 힐러가 안나와서 쫄리는 중입니다.)
광고가 별로 없고 핸드폰 기종의 성능을 크게 잡아먹지 않고, 인터넷환경이 구리더라도
킬링 타임하기 좋은 게임인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게임이 단조롭고 난잡하게 여러 콘텐츠가 난립하지 않는 특징이 있네요.
핸드폰 액정을 눕혀서 해도 되고 세워서 해도 되는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플에이어의 취향에 맞게 사용하시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소소한 팁과 공략을 스크린샷을 활용해 여러분에게 소개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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